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언론의 시각차

Thoughts 2008. 6. 26. 07:59
한겨레, 경향을 지지합니다. 그리고 조선, 동아, 중앙을 반대합니다. <- 링크걸기 싫습니다.

지난 밤에 많은 일이 있었다길래(국회의원 연행, 초등생 연행시도, 시위자 손가락 절단, 살수차 동원 등등) 여기저기서 알아보다가, 문득 생각이 미쳐 한겨레, 경향, 조선, 동아, 중앙 다섯개의 신문사 첫 페이지를 열어봤습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시선이 가장 먼저 들어가는 상단 중앙에 위치한 기사 제목들을 보았는데요 ... 이건 뭐 ... ㅡ.ㅡㅋ 일단 캡쳐 고고싱.

한겨레

한겨레


경향

경향


조선

조선


중앙

중앙


동아

동아


특히 동아나 중앙은 PD 수첩을 까면서 노골적인건 좀 자제를 하는(이것도 링크찍고 기사 보면 이건 뭥미 ...) 듯도 보이지만, 조선일보는 촛불시위를 빨리 불법폭력집회로 포지셔닝 시키고 싶어하는게 너무 노골적이군요. 기사 제목들만 보아도 그들이 누구의 편에서 기사를 쓰는지 알 수 있습니다. 누가 나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저는 저와 반대 의견을 가진 그들을 존중합니다.

하지만, 존중하는 것과 그 의견을 지지하지 않는 것은 다르죠. 조중동은 명백히 저와는 다른 이들의 이익을 대변하는 언론입니다. 자신이 이 사회의 기득권 세력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그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누구의 편인가를 따지기 전에 언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솔직하게 하고 있는 것인지도 생각해 보았습니다. 조선, 중앙, 동아의 기자들이 정말 저런 정치적 의견을 가지고 있어서 기사를 쓴건 아니라고 믿습니다(믿고 싶습니다). 그들은 대체 왜? 누구의? 눈치를 보는 것일까요. 언론, 출판, 집회, 결사의 자유가 보장된 나라에서 이런 일들이 일어나는 원인은 대체 무엇일까요. 헌법에 보장된 권리들이 이상야릇한 편법들로 돌고 돌며 왜곡되어서는 결국 말도 안되는 상황을 유지시키는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

이렇게 나중에 촛불들고 쌩고생을 하지 말고, 다음에는 일단 국회의원 뽑을때부터 잘 좀 뽑읍시다. -_-;

아놔 한겨레, 경향 얘기하다 왜 이야기가 여기로 샜을까요. =_= 아침부터 괜히 신경질나네요.


'Though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간은 환경의 동물이다  (6) 2008.08.25
Abstraction(추상화) 라는 것  (2) 2008.06.28
언론의 시각차  (0) 2008.06.26
아는 만큼 보인다  (3) 2008.06.09
촛불 집회/문화제에 대한 생각  (2) 2008.06.07
촛불집회를 지지합니다  (1) 2008.06.01
Trackbacks 0 : Comments 0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