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혈압 낮추는 방법 중요해요

고혈압 낮추는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봅시다. 고혈압은 증상이 많이 튀는게 없어서 매우 위험하기도 한데요 심장질환과 심장마비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해외에선 성인 3명중 1명꼴로 사망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혈압은 혈압측정기로도 쉽게 측정을 할수가 있는데, 측정할때 양쪽팔을 사용하여야만 더욱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1. 유산소 운동

한주에 반 이상정도는 1시간 이상 유산소 운동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헬스장을 등록해 런닝머신을 해도 좋고, 산에 올라도 좋고, 가까운 거리는 걸어가는게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평소 건강관리에도 제격입니다.

 

2. 탄수화물 줄이기

탄수화물을 줄이는것만으로도 고혈압을 낮출수가 있습니다. 밥,빵,라면,피자 즉 식단을 조절을 해주어야만 평소에 좋습니다.

 

3.체줌감량

평소 밥을 많이먹고 비만이실경우에는 체중을 감량하시는것이 좋은데, 체중 증가시에 외적으로도 안좋지만 체내에 불순물이 많이 쌓이기도 하고 지방도 위험하며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서 고지혈증과 중성지방이 높아지면 혈압을 올리는 원인이 될 수 있기에 건강을 위해서라도 관리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4. 가공식품 줄이기

배달 어플 대중화에 가공식품들을 많이 접하곤 하는데, 시켜먹더라도 건강에 좋은 음식을 시켜드시는게 좋을것 입니다. 설탕,소금 이 과도하게 들어간 음식을 먹게 되면 당연히 혈압이 안좋아 질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칼륨과 염분 섭취, 스트레스 관리, 금연,영양보충,단백질 보충 등이 있습니다.

 

고혈압은 평소에 관리를 잘해주어야만 합니다.

고혈압이 있을경우 뇌경색 뇌질환 으로 이어질수 있고, 그렇게 되면 정말 돌이킬수 없는 상태로 갈수도 있기 때문에 평소 건강관리를 잘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이건 부탁드립니다.